축제를 부르는 봄 꽃인 '벚꽃'의 개화시기는 일반적으로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이며,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벚꽃 축제는 4월에 열리고 벚꽃의 개화 기간은 일반적으로 1주일에서 10일 정도 지속됩니다. 설레는 봄날을 아름다운 꽃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꽃 축제, 함께 알아 볼까요?
"진해 군항제"
♪ 축제기간 : 3월23일 ~ 4월1일 ♪ 축제장소 : 창원시 진해구 중원 로터리 및 진해루 등
벚꽃축제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진해 군항제 최고의 볼 꺼리, 진해 군악장의 페스티벌은 3월29일부터 3월31일까지 진행됩니다. 또한 진해에 있는 해군사관학교는 군항제 기간에만 개방을 하니 직접 가보시면 더더욱 기억에 남는 특별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대구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이월드는 전국에서 벚꽃이 가장 빨리 피고 야간에도 벚꽃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의도 보다 3배나 많은 벚꽃나무가 있어 규모와 볼거리에선 압도적이라고 합니다. 벚꽃 명소답게 낮에는 핑크색 벚꽃을, 밤에는 '레인보우 블라썸 라이팅 쇼'와 함께 화려한 빛으로 물든 색다른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종대왕릉이 있는 여주 벚꽃 명소에서 개최되는 축제입니다. 여강길이라고 불리던 남한강 일대에 1km에 이르는 일직선 도로에서 펼쳐지는 약 40년생된 벚꽃나무 수백여 그루가 벚꽃터널을 이루어 환상적인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축제 기간동안 모든 차량을 통제하고 아름다운 조명을 설치하여 벚꽃이 흩날리는 벚꽃길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금산 보곡산골 산벚꽃 축제"
♪ 축제기간 : 4월6일 ~ 4월14일 ♪ 축제장소 : 충청남도 금산군 자진뱅이길 39 산꽂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일대
금산군 보곡산골은 국내 최대의 산벚꽃 자생 군락지로 약 1,000만(제곱미터)의 넓은 산자락을 화려한 산벚꽃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산딸나무, 병꽃나무, 조팝나무 등의 산꽃들이 꽃을 피워내는 천혜의 자연지역입니다. 축제는 벚꽃과 함께 산꽃도 주인공이 되는 축제로 또한 이름 모를 야생화도 함께 피어 있는, 산꽃 술래길 걷기에 중점을 두고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4년 벚꽃축제 벚꽃야경은 벚꽃과 야경, 야간경마가 어우러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벚꽃축제를 의미하는데, 올해는 기존에 여름에 진행되었던 야간경마를 봄에 시행하면서 꽃놀이를 즐기면서 야간경마를 관람할 수 있는 더욱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축제는 벚꽃기간 2주와 야간경마 기간 2주 총 4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